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고2·중3·초1~2·유치원 등교개학 27일 예정대로 진행한다

통합검색

고2·중3·초1~2·유치원 등교개학 27일 예정대로 진행한다

2020.05.24 19:22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27일 예정된 고등학교 2학년생 및 중학교 3학년생 , 초등학교 1~2학년생, 유치원생의 등교 개학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코로나19) 지역감염 우려가 확산되는 지역의 학교는 학년별 격주제와 격일제 등을 통해 교내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의 3분의 2를 넘지 않도록 권고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정례 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의 등교개학 계획을 발표했다.


유 부총리는 “등교 개학은 예정대로 27일 진행한다”며 “지역 감염 우려가 높은 지역들은 학년별 격주제나 격일제 등 학사운영을 적용해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 인원의 3분의 2를 넙지 않게 강력히 권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중3과 고3은 매일 등교하지만, 중2와고2는 월요일과 수요일, 중1과 고1은 화요일과 목요일에만 등교하고 나머지 날에는 원격수업을 하도록 하는 식이다. 초등학교는 오전, 오후반을 운영하는 방법도 있다. 그 외에 반별로 나눠 등교하거나 학년별로 요일이나 주를 나눠 등교하는 방안도 가능하다.

 

유 장관은 “지원 인력과 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초등 돌봄도 빈틈없이 제공해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덜겠다”고 말했다. 또 퇴직 교원과 시간강사, 방과후학교 강사 등 3만 명의 지원 인력을 배치할 계획도 밝혔다. 


교육부는 감염을 우려해 학부모가 학생을 학교에 보내지 않아도 출석을 인정할 계획이다. 또 6월 한 달간 교사들의 외부연수와 회의, 행사 출장을 덜어 학생 안전과 수업에 전념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