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세계 소행성의 날 토크콘서트 개최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세계 소행성의 날 토크콘서트 개최 外

2020.06.26 18:26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 국립과천과학관은 세계 소행성의 날(6월 30일)을 기념하는 토크콘서트를 이달 27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이명현 과학책방 갈다 대표의 진행으로 이정모 과천과학관 관장과 문홍규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현실과 가상 속 소행성 충돌과 방어’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에서 볼 수 있다. 중계는 유튜브 과천과학관 채널(www.youtube.com/user/gnsmscience/)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scientorium)에서 볼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0년 민관협력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16개를 이달 25일 최종 선정했다. 정부와 대기업이 ICT 스타트업을 3년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부는 연간 2억 원의 연구개발(R&D)비를 3년간 지원한다. SKT, KT, 삼성전자 등 9개 대기업이 멘토기업으로 참여해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0 소프트웨어미래채움’ 사업 수행기관으로 경기, 경북, 울산, 충남, 제주 등 5개 광역지자체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소프트웨어 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에 교육장을 운영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강원, 경남, 인천, 전남, 충북 등 5개 지역이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선정으로 10개 지자체가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모바일 전자고지 성과발표회를 이달 25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열었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기관의 종이고지나 안내문을 우편 대신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전자고지는 지금까지 100개 이상 기관에서 도입했다. 지난해 모바일 전자고지 발송량은 약 1196만 건으로 2018년보다 8배 늘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4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