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 이야기꾼이 되고 싶으세요

통합검색

과학 이야기꾼이 되고 싶으세요

2020.07.13 16:55
동아에스앤씨 제공
동아에스앤씨 제공

과학소설(SF)과 과학을 소재로 한 웹소설 작가 지망생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교육생은 작법 교육은 물론 등단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받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이달 17일까지 SF웹소설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동아에스엔씨와 과학책방 갈다, 한국생산성본부 등이 함께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과학문화 산업을 진흥하고 과학콘텐츠 시장 기반을 조성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일반 소설이나 웹소설, 시나리오 등 과학과 관련된 모든 창작 활동을 포함한다.


지난해에 열린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7월 SF 단편집  출간을 앞둔 수료생을 포함해 웹소설 업체와 계약 2명, 과학 웹툰 연재 계약 성사 1명, 각종 과학프로그램 출연 6명 등 성과를 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현역 전문 작가나 크리에이터가 아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7일까지 온라인 접수처 (http://sct2020.modoo.at)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이달 25일 최종적으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이후 8월부터 3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20명씩 교육생을 뽑아 1차는 웹소설, 2차는 SF 작가를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에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다. 웹소설 강의를 하는 이융희 청강대 교수와 현업 SF작가로 활동 중인 dcdc 홍지운 작가, 이명준 문피아 콘텐츠본부 판타지무협팀 부장이 교육을 진행한다. 


양길식 동아에스앤씨 대표는 “현대사회를 움직이는 핵심 지식은 바로 과학기술이므로 과학에 대한 교양지식과 과학적 상상을 설득력 있게 그려낸 과학 창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콘텐츠 산업의 중심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경쟁력 있는 과학콘텐츠가 탄생해 세계적인 지식재산으로 성장하는 데 이번 과정이 조금이나마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