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국립과천과학관, 여름학기 과학교육 프로그램 7종 운영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국립과천과학관, 여름학기 과학교육 프로그램 7종 운영 外

2020.07.15 20:16
 

■국립과천과학관은 내달 18일부터 30일까지 ‘위험과 안전’을 주제로 한 여름학기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6~7세의 유아, 8~13세의 초등학생, 14~16세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7종의 온라인 수업이 개설된다. 전기와 물놀이 등 생활 안전 관련 4종과, 감염병과 지진과 같은 재난 관련 수업 등으로 이뤄진다. 접수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인터파크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수업료는 5000원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기영 장관이 통신 3사 대표들과 긴급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2년까지 5세대(5G) 이동통신 인프라 구축을 위한 것으로 5G 기반 ‘데이터 고속도로’ 구축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3년간 약 24조5000억원~25조7000억원의 투자를 추진하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6일 오후 2시부터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하위법령 개정안 마련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연구실안전법 전부개정에 대한 주요내용 및 하위법령 개정안에 대한 안내 후, 토론 참석자들은 주요 의견을 발표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16일 국방과학연구소 창설 50주년을 맞아 기념우표 67만2000장을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기념우표에는 국내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중고도 정찰용 무인항공기가 하늘을 날고 있는 모습과 함께 위성통신안테나의 모습이 담긴다. 기념우표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에 신청하면 구매할 수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5일 ‘감염병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의료 인공지능(AI)의 기술 표준 동향’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감염병 재난 전 주기에 걸친 AI 활용 사례를 분석하고 향후 감염병 재난이 발생할 경우 대응 가능한 방안이 담겼다. 본 보고서는 정부 부처와 국내·외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ETRI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창원시와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15일 경남 창원시 본원에서 ‘KERI-워털루대 창원인공지능(AI)연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와 KERI는 AI 연구센터를 통해 워털루대학과 협업하며 AI 기술을 창원시의 전통 기계산업에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