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새로운 전환 주도하는 스타트업 한자리에...‘제6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성료

통합검색

새로운 전환 주도하는 스타트업 한자리에...‘제6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성료

2020.07.23 14:16
22일 온라인으로 열린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장면.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공.
22일 온라인으로 열린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장면.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공.

혁신기술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22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제6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가 성료했다.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전년도에 투자한 스타트업이 사업 아이템과 비즈니스 모델, 기술 전문성, 성장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다. 이번 6회 데모데이는 ‘새로운 전환:New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진행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 ‘무스마’와 ‘액세스랩’, 라이프스타일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 ‘어반플레이’와 ‘틴고랜드’, 바이오메디컬 트랜스포메이션 스타트업 ‘스티커스코퍼레이션’과 ‘아이비스바이오’, ‘팬토믹스’가 발표 및 온라인 라이브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2014년 설립 이후 150개의 혁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발굴, 육성했다. 특히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거나 사회 문제를 해결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투자한다는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투자 사례를 만들어왔다.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전환이 중요한 화두지만 단순히 기술 하나의 도입으로는 이를 달성하기 어렵다”며 “이번 데모데이 발표가 산업의 변화에 대한 좋은 통찰력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