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제이엘케이-닥터넷, 일본 진출 협력관계 체결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제이엘케이-닥터넷, 일본 진출 협력관계 체결 外

2020.08.05 07:47
 

■제이엘케이는 일본 원격의료업체 닥터넷과 일본 진출에 관한 협력관계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제이엘케이는 닥터넷 서비스를 이용 중인 병원 등 각급 일본 현지 의료기관에 인공지능(AI) 기반 원격 진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닥터넷은 일본 전역 병원을 대상으로 의료 AI 플랫폼과 원격 진단 영상 분석 서비스 등을 공급하는 업체다.  


■경희의료원은 대한노인병학회에서 발행하고 있는 학회 학술지 ‘AGMR’이 미국 국립의학전자도서관 학술데이터베이스 ‘PMC’에 등재됐다고 4일 밝혔다. PMC는 의생명과학 학술데이터베이스로 의학논문 검색 데이터베이스인 ‘PubMed’와 연계돼 있다. 원장원 대한노인병학회 이사장(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은 “국내 노인의학 연구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달 31일 기존 간섬유화스캔실을 확대한 통합간스캔실 개소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간섬유화스캔은 우측 옆구리 방향으로 초음파를 발사해 반사 신호로 간의 탄성도를 측정하는 장비다. 만성 간질환에서 간 섬유화를 조기에 평가해 환자의 예후를 예측하고 치료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하다. 


■마크로젠과 디엔에이링크, 테라젠바이오는 지난달 31일 서울 금천구 본사에서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시범사업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컨소시엄 구성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사업은 정상인, 암 환자, 희귀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100만 명의 임상 시료를 수집하는 다부처 사업이다. 3사는 이번 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대규모 임상 샘플의 정도 관리 등 본 사업 진행 이전에 필요한 표준을 정립할 계획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지난달 31일 전환사채 120억원 발행을 공시했다고 4일 밝혔다. 60억원은 미생물 배양배지 등 기존사업 강화에, 나머지 60억원은 기존 대출금 상환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한다. 이번 전환사채에는 IBK캐피탈, 산은캐피탈, 신한캐피탈 국내 캐피탈 3사가 참여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