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한림원 "정부가 의료계와 대화하도록 국민들이 요청해달라"

통합검색

의학한림원 "정부가 의료계와 대화하도록 국민들이 요청해달라"

2020.08.13 16:35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의사 총파업에 대한 대국민 호소문' 발표

의료계 휴진 (PG)
 
[김민아 제작] 일러스트

 

 

 

의료계 석학단체인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13일 "국민 여러분께서 정부가 의료계와 진정한 대화의 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해달라"고 호소했다.

 

 

의학한림원은 이날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 의료정책 관련 의사 총파업에 대한 의학한림원 대국민호소문'을 통해 "정부는 우리나라 의료제도를 독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정부가 지금이라도 의료계와 머리를 맞대고 보건의료발전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국민의 이름으로 요청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의학한림원은 "현재 의료계의 요구사항은 보건의료정책의 수립과정에 대한 이의제기"라며 "정부가 의료정책에 대해 답을 정해놓고 대화하자는 것은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첩약 급여화, 비대면 진료 추진 등 정부의 정책에 반발해 14일 집단휴진을 예고했다.

 

 

이날 정부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자고 재차 요청했으나 의협에서는 집단휴진과 야외집회 등 집단행동을 강행하기로 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사협회 집단휴진 관련 국민과 의료인께 드리는 말씀'에서 "의협에 대화로 문제를 해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면서 "마지막까지도 대화의 문은 열려 있고 의협이 협의의 장으로 들어오겠다고 한다면 환영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