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고려대의료원-바야다홈헬스케어 업무협약 체결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고려대의료원-바야다홈헬스케어 업무협약 체결 外

2020.09.11 19:54
고려대의료원 제공
고려대의료원 제공

■고려대의료원은 11일 오전 10시 서울 성북구 본관에서 헬스케어업체 바야다홈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 및 요양서비스 연계 시스템, 퇴원 환자 관리 모델 개발 등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에 협력에 나선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정희진 의무기획처장과 김영민 바야다홈헬스케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울성모병원은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으로 ‘제10회 만성골수성백혈병의 날’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욱 혈액내과 교수의 강의 등이 진행된다. 국내에서 40대 이후 성인에게 주로 발병하는 만성골수성백혈병이 9번, 22번 염색체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혈액암’ 이라는 점에 착안해 매해 9월 22일 전후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연세의료원은 지난 3일 세네갈 중부지역 까올락 보건청과 13만달러(약1억5000만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대응활동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 공중보건시설 및 보건소 내 격리시설 정비와 의료진 물품 및 방역물품 제공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전북대병원은 정양훈 치주과 전공의가 제39차 국제치과연구학회 한국지부회(KADR) 학술대회에서 우수학술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정 전공의는 골형성 단백질을 발현하는 골수 유래 중간엽줄기세포가 치주 조직재생에 미치는 효과를 밝힌 연구로 수상했다.  


■고려대는 지난 10일 전남 완도군과 조선대와 해양치유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들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관학 협동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화산업인 해양치유 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해양치유산업 및 해양바이오 산업의 공동연구 활동 및 연구 성과 공유도 진행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