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국립전파연구원, 제8차 전자파 안전포럼 개최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국립전파연구원, 제8차 전자파 안전포럼 개최 外

2020.09.14 08:10
국립전파연구원 제공
국립전파연구원 제공

■국립전파연구원은 14일 오후 2시 ‘제8차 전자파 안전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 주제는 ‘5세대(5G) 전자파 팩트체크’다. 전파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애경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국내외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동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혼돈 속의 5세대(5G) 전자파 오해와 진실’, ‘5G 이동통신 전자파 관리’등을 주제로 한 발표도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4~18일 사물인터넷(IoT)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0 AIoT진흥주간(AIoT Week Korea)’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술을 중심으로 표준‧기술‧보안‧연구개발(R&D)‧융합사례들을 공유하는 세미나와 전시회 등 8개 행사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aiotweek.kr)에서 가능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4~20일 ‘글로벌사이버보안협력네트워크(CAMP)’ 제5차 연례총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아랍 정보통신기술(ICT) 기구, 중남미 ICT교육센터, 우간다 정보통신기구 등 전세계 사이버보안을 담당하는 부처․기관의 대표들이 46개국 60개 기관에서 참여한다. 회원국의 사이버보안 현황 및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지난 1년간의 CAMP 운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다큐멘터리 ‘학교 가는 길’이 제1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학교 가는 길’은 서울 강서지역의 특수학교 설립 추진을 두고 발생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 간의 갈등과 화합을 다룬 다큐멘터리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지난해 기획과 개발을 지원했다. 제1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이달 17~24일 경기 고양 및 파주시에서 개최된다. 33개국 122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