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美 광학회 선정 최우수 학생상에 이길주 GIST 박사과정생

통합검색

美 광학회 선정 최우수 학생상에 이길주 GIST 박사과정생

2020.09.16 11:23
이길주 GIST 박사과정생. GIST 제공
이길주 GIST 박사과정생. GIST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이길주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박사과정생이 미국 광학회가 뽑은 최우수 학생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최우수 학생상은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 광학회 학술대회에 발표를 신청한 논문 중 연구 성과가 뛰어난 대학원생을 선정하는 상이다. 논문 작성 당시 학교에 소속된 학부생이나 대학원생이어야 한다. 수상자는 1100달러의 장학금을 받는다. 수상자는 9월 초 개인에게 먼저 공지됐다. 


이 박사과정생은 수중 생물의 눈을 모방한 단일 렌즈 초광각 카메라에 대한 논문으로 수상했다. 상용 광각 카메라 대비 획기적으로 렌즈 수를 절감해 상용 카메라 대비 6.3%의 크기로 초소형 카메라 모듈의 구현이 가능함을 증명했다.이 박사과정생이 속한 송영민 교수 연구팀과 김대형 서울대 교수팀이 함께한 연구다. 올해 5월 네이처 일렉트로닉스에 게재됐다.


이 박사과정생은 “연구성과를 낼 수 있게 지도해주신 송영민 교수님과 연구실의 선∙후배, 김대형 서울대 교수팀에 감사드린다”며 “생물의 눈을 모방한 차세대 카메라 및 비전 시스템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