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건물에 유방센터 이전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건물에 유방센터 이전 外

2020.09.23 07:22
서울대병원 제공
서울대병원 제공

■서울대병원은 21일 서울 종로구 본원 대한외래 건물로 유방센터를 이전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 유방센터는 별관에 있었다. 환자의 접근성을 더하기 위해 유방센터를 대한외래로 옮겼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대한외래는 여러 진료과가 위치했으며 병원 어느 곳이든 이어진다. 한원식 유방센터장은 “이번 이전을 통해 의료진이 환자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의료정보기술(IT) 업체 휴니버스글로벌은 지난 15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으로부터 총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휴니버스글로벌은 고려대 의료기술지주의 자회사 중 하나로 클라우드를 이용한 병원정보시스템을 개발한다. 이상헌 고려대 의대 재활의학교실 교수가 대표로 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췌장암, 간암,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적응증으로 개발중인 신약 후보물질 ‘CG-745 (아이발티노스타트)’의 호주 특허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허명은 ‘알킬카바모일 나프탈렌일옥시 옥테노일 하이드록시아마이드 또는 그 유도체의 약학적 으로 허용 가능한 염 및 그 제조방법’이다. 특허는 2038년 4월 18일까지 유효하며, 향후 타 회사들이 같은 염으로 제조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는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