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테슬라 2단계인데…혼다 "내년 3단계 자율주행차 첫 양산"

통합검색

테슬라 2단계인데…혼다 "내년 3단계 자율주행차 첫 양산"

2020.11.12 17:25

혼다 자율주행 콘셉트카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일본의 자동차 업체인 혼다가 내년에 3단계 자율주행차를 대량생산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과 CNN 등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혼다는 이날 낸 보도자료에서 내년 3월 말 전에 "자율주행 장치를 갖춘 (고급 승용차) 레전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혼다는 자율주행 기술인 '트래픽 잼 파일럿'이 일본 정부의 안전인증을 받았다며 이 기술은 정체된 고속도로 같은 조건에서 운전자가 도로를 주시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GM의 슈퍼크루즈 등 대부분은 자율주행 2단계로, 자동차가 속도와 방향을 제어할 수 있지만 운전자가 항상 주의하고 있어야 하는 수준이다.

 

일부 업체가 4단계 자율주행차를 시험하고 있고 테슬라는 이미 5단계 자율주행에 "매우 근접했다" 주장하기도 했지만 대량생산은 아직 3단계에도 못 간 상황이다.

 

자율주행 4단계는 위험 상황에도 자동차가 대응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목적지만 설정하면 되는 수준이고, 5단계는 운전자가 아예 필요 없는 단계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자율주행차는 교통사고 감소, 물류 개선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