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전북대병원 폐질환유효성평가지원센터 개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전북대병원 폐질환유효성평가지원센터 개소 外

2020.12.09 09:07
전북대병원 제공
전북대병원 제공

■전북대병원은 8일 전북 전주시 본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폐질환유효성평가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10년부터 신약·의료기기 분야 기초·중개연구 성과의 산업화 연계 강화를 위해 의료현장 중심의 병원 인프라를 활용한 질환별 센터를 선정하여 유효성평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전북대병원은 폐질환유효형평가지원센터, 서울아산병원은 암, 연세의료원은 심뇌혈관질환, 인하대병원은 소화기질환, 가톨릭대병원은 관역 및 면역질환을 맡는다.

 

■고려대의료원은 오는 1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미디어관에서 ‘아시아태평양 보건대학원의 현재와 미래’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 보건대학원 개원 20주년 맞아 개최되는 것으로 일본 동경대와 말레이시아대, 대만 국립대 소속 교수들이 관련 주제 발표에 나선다.


■고려대의료원은 1일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과 김원기 뇌신경과학교실 교수가 각각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보건의료기술 사업화 유공 포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의료원산학협력단은 연구조직 개편을 통한 기술사업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올해 특허 출원 266건, 기술이전 계약 약 57억 원을 기록했다. 김원기 교수는 기초연구로부터 중개연구 및 실용화 연구를 주제로 국제학술지에 182년의 논문을 발표한 점을 인정받았다.


■미국 한인생명과학자협회 3곳인 NEBS와 NYKB, KOLIS가 오는 12일 온라인으로 ‘전미한인생명과학자의 날’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미국 동부와 서부에 있는 대학과 연구소, 기업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200~300 여명의 한인생명과학자들이 모여 학술연구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각 단체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