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중국 "우리는 안전…변종 코로나 본토서 발견 안돼"

통합검색

중국 "우리는 안전…변종 코로나 본토서 발견 안돼"

2020.12.23 10:59
中질병통제센터 "수입냉동식품 검역 강화 등 효과적 대응"

中질병통제센터 "수입냉동식품 검역 강화 등 효과적 대응"


중국 우한 나이트클럽서 춤추는 젊은이들
 
(우한 로이터=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지로 알려진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12월 12일(현지시간) 젊은이들이 마스크도 쓰지 않은 채 춤을 추고 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상인 가운데 정작 발원지로 지목되는 우한은 발병 1년이 다가오면서 평온한 일상을 되찾았다. sungok@yna.co.kr

중국 보건 당국은 자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안전하다면서 영국 등에서 확산한 변종 바이러스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22일 신경보(新京報) 등에 따르면 펑쯔젠(馮子健) 중국질병예방통제센터 부주임은 "현재 영국에서 퍼지는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아직 중국 내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그렇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을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국과 유럽 등 전 세계의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 감염 상황을 주시해야 한다"면서 중국은 최근 몇 달간 수입 냉동식품 검역 강화 등 코로나19 방제 조치로 효과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펑 부주임은 중국으로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수입 냉동식품에 대한 검역과 소독, 별도 창고 설치와 더불어 관련 종사 인원에 대한 핵산 검사 등 조치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해 연휴에 중국인이 대이동하는 것과 관련해 "중국은 현재 전반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안전해 돌아다닐 수 있다"면서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위생을 강화해야 하며 노인이나 만성질환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다"고 권고했다.

 

 

연합뉴스

관련 태그 뉴스

태그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4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