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커뮤니케이터 공개 오디션 ‘페임랩 코리아’ 개최

통합검색

과학커뮤니케이터 공개 오디션 ‘페임랩 코리아’ 개최

2015.03.12 18:00
페임랩 국제대회 참가자가 3분 발표를 하고 있다. - Flickr 제공
페임랩 국제대회 참가자가 3분 발표를 하고 있다. - Flickr 제공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주한영국문화원과 공동으로 ‘2015 페임랩 코리아’ 참가자를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임랩은 과학기술 분야 종사자들의 대중 소통 경연을 통해 글로벌 과학커뮤니케이터를 발굴하는 행사로 현재까지 전 세계 33개국, 5000여 명의 젊은 과학커뮤니케이터를 양성해냈다.

 

페임랩 대회에서는 과학을 주제로 3분 동안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해 생각과 경험 등을 알기 쉽게 발표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페임랩 코리아’란 제목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자를 선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국립과학관과 협업해 지역별로 본선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에게는 미래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2인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우수상 2인에는 영국문화원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자 5명 전원은 6월 개최되는 영국 첼튼엄 과학 페스티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며, 모든 경비를 지원받는다.

 

20세 이상의 과학기술분야 종사자, 대학 및 대학원생, 과학교사, 과학전공 언론인 및 기업인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페임랩 코리아 홈페이지(www.famelab.kr)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4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