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뱃살 만드는 식품, 다이어트中 먹은 ‘이것’ 알고보니? ‘반전 결과’…뱃살 빼는 식품은?

통합검색

뱃살 만드는 식품, 다이어트中 먹은 ‘이것’ 알고보니? ‘반전 결과’…뱃살 빼는 식품은?

2015.04.10 10:57

[동아닷컴]


 

뱃살 만드는 식품, 다이어트中 먹은 ‘이것’ 알고보니? ‘반전 결과’…뱃살 빼는 식품은?

뱃살 만드는 식품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미국의 음식·영양 정보 잡지인 ‘잇디스낫댓(Eat This Not That)’은 뱃살 만드는 식품과 이를 대체할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뱃살 만드는 식품 중 첫 번째는 감자 칩이다. 감자 칩을 매일 먹는 것만으로도 뱃살을 약 1㎏ 늘린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감자 칩 대신 흰 강낭콩, 현미 등을 넣어 만든 칩인 비니토스는 짭조름한 칩에 대한 식탐을 없애 준다.

뱃살 만드는 식품 중 두 번째는 다이어트 소다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다이어트 소다 섭취가 증가할수록 허리둘레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대신에 차를 마시라고 권한다.

뱃살 만드는 식품 중 세 번째는 피자다. 피자는 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으로 꼽힌다. 연구에 의하면 다른 지방과는 달리 포화지방은 대부분 위장에 축적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자 대신에 바게트에 치즈, 과일, 채소, 소스 등을 얹어 요리한 브루스케타와 같은 종류의 식품을 먹는 게 좋다.

뱃살 만드는 식품 중 네 번째는 프렌치프라이다. 프렌치프라이는 지방이 잔뜩 든 탄수화물로 구성돼 있어 체중을 증가시키는 식품으로 꼽힌다. 하버드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프렌치프라이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은 4년 마다 3파운드(약 1.36㎏)의 체중이 더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뱃살 만드는 식품 중 다섯 번째는 과일주스다. 100% 과일주스는 단 음료보다는 분명히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생과일로 만든 과일주스에도 한 컵 당 당분이 36g 정도가 들어있다. 과일주스에서 단 맛을 내는 것은 과당인데 과당은 뱃살 증가와 연관이 있다.

뱃살 만드는 식품. 사진=동아일보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10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