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한국공학한림원, 14~17일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통합검색

한국공학한림원, 14~17일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2015.10.01 18:00

 

한국공학한림원 제공
한국공학한림원 제공

 

한국공학한림원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이달 14~17일 국제 컨퍼런스, 공학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14일에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 산업과 기술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산업혁신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국제 컨퍼런스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중국 제조 2025’ 계획의 입안자인 리우 바이청 칭화대 교수, 이석우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 부국장 등이 참석한다. 또 한국공학한림원이 6개월간 마련한 ‘한국의 산업혁신 전략’도 발표될 예정이다.
 

17일에는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공학한마당(엔지니어스데이)’ 행사도 열린다. 데니스 홍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UCLA) 교수와 김대식 KAIST 교수의 강연, 초등학생들을 위한 실험 프로그램인 ‘주니어 공학교실’,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과학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 15~16일 양일간은 ‘기술 사업화 혁신전략’을 주제로 한국-호주 공학한림원의 워크숍이 개최된다.
 

오영호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은 “창립 20주년 기념사업을 계기로 한국 경제 성장 한계 돌파를 위한 산업혁신 전략을 제시하고 우수 인력이 공학 부문에 유입돼 미래 산업 패러다임을 주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0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