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쉐보레, 순수 전기차 ‘볼트(Bolt)’ 양산형 모델 곧 공개

통합검색

쉐보레, 순수 전기차 ‘볼트(Bolt)’ 양산형 모델 곧 공개

2015.11.22 10:14



쉐보레가 ‘볼트 콘셉트’ 양산형 모델을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최대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20일 외신들에 따르면 마크 로이스(Mark Reuss) GM 부사장이 2015 LA모터쇼에서 장거리 주행 순수 전기차 콘셉트 볼트(Bolt)의 양산 계획을 발표했다.  

볼트 EV 콘셉트는 지난 1월 ‘2015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당시 에드 웰번(Ed Welburn) GM 글로벌 디자인 총괄 부사장은 “볼트 EV 콘셉트카는 디자인과 기능이 가장 완벽하게 어우러진 전기차”라며 “이번 콘셉트카에 첨단 기술을 집약적으로 접목시켜 바쁘고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도 편안한 전기차 주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신차는 전기차 볼트(Volt)와 스파크EV에 적용된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1회 충전으로 321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또한 크로스오버 형태를 기반으로 전면과 후방 오버행이 없는 확장된 인테리어를 제공, 4인승 이상의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경쟁 차량은 오는 2017년 출시 예정인 테슬라 모델3다. 가격은 4만 달러(약 4600만 원)이하로 책정될 전망이다.

김유리 동아닷컴 인턴기자 luckyurikim@gmail.com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1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