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막장드라마 출생의 비밀이 스타워즈에도?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5년 12월 08일 17:22 프린트하기

스타워즈
스타워즈 '나빠쑈'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 제다이 제공

대부분의 영화에는 있지만 스타워즈에는 없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바로 러브 라인인데요. SF영화든 전쟁영화든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내용이지만 조지 루카스 감독의 덕후스러움 덕분에(?) 스타워즈에는 강력한 러브라인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타워즈에도 러브라인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요. 자세히 뜯어보면 실낱같은 러브라인이 종종 등장합니다.

 

첫번째는 루크와 레아공주의 러브라인이죠. 이들은 결국 '둘이 사실 쌍둥이였다'는 막장드라마 같은 출생의 비밀 때문에 이뤄지지 못하는데요. 만약 둘의 러브라인이 있었다면 영화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갔을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또 다른 러브라인이라고 한다면 아나킨과 아미달라 여왕의 관계를 들 수 있는데요. 아미달라의 죽음으로 아나킨의 분노의 포스가 일어난 것일 수도 있는 것이죠.

 

하지만 스타워즈의 보다 강력한 러브라인이라고 한다면 뭐니 뭐니 해도 브로맨스입니다. 형제애 또는 전우애와 같은 느낌이 드는 브로맨스인데요. C3PO와 R2D2, 한 솔로와 츄바카, 요다와 오비완, 팰퍼틴과 다스베이더의 브로맨스가 눈에 띕니다. 특히 에피소드 3편의 마지막 장면에서 오비완이 아나킨의 팔을 자르며 '나는 너를 형제로 생각했다. 너를 사랑했다'라는 대사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있기도 하죠.

 

이외에 또 다른 스타워즈의 러브라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나빠쑈'에서 확인해 보세요.

 

 

※ 관련기사

[스타워즈:깨어난 포스]루크, 레아, 다스베이더 중 주연은 누구일까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이브럼스의 스타워즈, '미션 임파서블'을 닮았을까?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열정페이가 일궈낸 SF신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인생을 바꾼 캐릭터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7번째 스타워즈, 과거 스토리는 잊어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나빠쑈!’ 초중급편: 스카이워커 가문 살펴 보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나빠쑈!’ 초급편(2) 겨울왕국 VS 스타워즈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나빠쑈!’ 초급편(1) 완전 새로워진 디즈니의 '스타워즈', 넌 누구냐?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보기 전 필독!]10분 만에 섭렵하는 스타워즈 시리즈(2)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보기 전 필독!]10분 만에 섭렵하는 스타워즈 시리즈(1)

)
 
 
 
※ 편집자주
글로벌 MCN 그룹 제다이의 제공을 받아 공개하는 MCN 토크쇼 ‘나사 빠진 SF쇼(나빠쑈)’를 독자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나빠쑈는 팟캐스트 ‘그것은 알기 싫다’로 유명한 SF 매니아 물뚝심송(박성호), 예능감도 갖춘 뇌과학자 전지원 박사, 웹툰 작가 김진, 콘텐츠학 박사로 3개 국어를 구사하는 임동욱 기자 등이 출연합니다.

 

 


조혜경 에디터

sky8303@donga.com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5년 12월 08일 17:22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4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