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고&스톱-부산上] 무한도전 추격전이 펼쳐지는 배경, 부산

통합검색

[고&스톱-부산上] 무한도전 추격전이 펼쳐지는 배경, 부산

2015.12.27 14:00

※편집자주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을 합니다. 뉴스를 보고, 이메일을 확인하고, SNS로 소통을 합니다. 그러다 ‘여행’ 정보를 보면 빼놓지 않고 ‘터치’를 합니다. 언제 떠날수 있을지, 정말로 그곳에 가게 될지 모르지만, 손바닥보다 작은 화면을 보면서, 여행삼매경에 빠지곤 합니다. 독자 여러분들이 지금 어디에 있든, 자리를 박차고 떠날 수 있는 좋은 곳들을  전해드립니다. 저희와 함께 떠나보시죠!

 

★이런 분께 추천!★
-‘바다’하면 겨울바다라고 생각하는 분
- 절판돼서 못 읽었던 책을 찾고 싶은 분 
-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곳을 찾는 분   
-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체험을 하고 싶은 분

 

<고! 하기 전> 부산 1박 2일 코스 짜기
1일차 ☞ 오륙도 스카이워크 -> 광안리 해수욕장 -> 저녁식사  
2일차 ☞ 아침식사 -> 송정 해수욕장 -> 점심식사 -> 보수동책방골목

 

대한민국 국민예능, ‘무한도전’이 부산에서 추격전을 펼쳤다! TV너머로 보이는 부산에서는 경찰까지 동원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단지 무한도전 때문은 아니다. 부산은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넘친다. 그래서 매번 새롭다. 여름이 가장 핫하지만, 겨울에도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겨울 평균 기온이 3.8℃로, 온화한 날씨 때문이다. 여름 여행이 다소 빡빡했기에, 겨울여행은 느긋하게 돌아보기로 했다.

 

오륙도 해질 무렵 - 고기은 제공
오륙도 해질 무렵 - 고기은 제공

 
☜고!☞ 오륙도 스카이워크  

바다 위를 걷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 주인공 같은 용기를 낼 순 없지만, 바다 위를 걷는 용기는 내볼만 하지 않을까. 여기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 도전해보는 건 어떤가. 이곳은 하늘과 바다 사이를 걷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 고기은 제공
오륙도 스카이워크 - 고기은 제공

 

바다 쪽으로 돌출된 U자형 형태의 전망대가 바로 체험 장소다. 바닥부터 울타리까지 강판유리로 되어 있다. 그래서 반드시 덧신을 신어야 한다. 발 아래로 훤히 보이는 절벽과 파도치는 바다가 아찔함을 더한다. 그래서인지 오륙도 비경을 더욱 잊을 수 없다. 

 

☞스톱!☜ 꿀팁 3큰술  
<①큰술> 오륙도스카이워크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입장 마감은 5시 50분이다. 입장료는 무료다. 유리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등산용스틱, 커피, 음료수, 물병 등을 가지고 입장할 수 없다.
<②큰술>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오륙도 스카이워크’또는 주소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을 검색하면 된다. 주차요금은 시간 제한없이 3000원이다. (☞클릭하면 네이버지도로 이동)
<③큰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부산역에서 27번 버스를 타고 오륙도 SK뷰 후문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다. 약 50분 ~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고!☞ 광안리 해수욕장

 

바다의 변신은 무죄,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에 올 때마다 빠지지 않고 간다. 추억이 많은 장소여서 그런가보다. 엄마와 함께 처음 왔을 때가 광안대교가 절반쯤 만들어졌을 때다. 여전히 선명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 이후로도 나홀로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이곳을 찾았다. 올 때마다 이곳은 달라져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 야경 - Cheolstar(W) 제공
광안리 해수욕장 야경 - Cheolstar(W) 제공

 

다양한 조형물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쉘터가 있어 눈이 와도, 비가 와도 걱정없다. 바다와 어우러진 버스킹 공연은 낭만을 배가시킨다. 사랑받는 야경 명소임을 입증하듯, 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불빛들이 바다를 수놓는다.

 

☞스톱!☜ 꿀팁 4큰술
<①큰술>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광안리 해수욕장’또는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을 검색하면 된다. 
<②큰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오륙도 스카이워크 출발 기준 오륙도 SK뷰 후문 정류장에서 131번 버스를 타고 수영중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약 10~15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 
<③큰술> 광안리해수욕장은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열린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의 축제, 공연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간다면 여행은 더욱 풍요롭다.

☞홈페이지(http://www.suyeong.go.kr/gwangalli/main.asp)
<④큰술>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부쳐스버거(Butcher's burger) 광안점’에서는 광안대교를 전망하면서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문텐버거와 파울라너 맥주가 환상궁합이다.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191 / 전화번호 : 051-914-8857) 

 

“이번 주 부산은!”
지금 부산에 가면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도 더불어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와 아기자기한 전등들이 광복로 일원을 가득 채우고 있다. 축제는 1월 3일까지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