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 악어 제압하는 사람들

통합검색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 악어 제압하는 사람들

2016.01.06 15:30
팝뉴스 제공
팝뉴스 제공

 

알을 품은 어미 악어와 맞서야 한다. 잘 알려진 것처럼 악어는 대단히 공격적인 파충류다. 알을 품은 어미 악어는 더욱 공격적이다.


사진 속 사람들이 악어와 맞서는 이유는 ‘악어 알’을 무사히 수거하기 위해서다. 자연 상태에서는 부화가 힘들기 때문에 또 다른 악어들이 알을 훔쳐 먹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목숨을 걸고 일을 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으로 불리는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들의 모습은 최근 해외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소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영상 속의 이들은 호주 파충류 공원의 사육사들이다.

 

이 사육사들이 목표로 삼은 악어는 35살 난 ‘베스티’였다. 베스티의 턱에 밧줄을 던져 밀고 당기기를 반복했다. 200킬로그램이 넘는 것으로 알려진 베스티는 알을 지키기 위해 사람들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취했다. 한 여성은 이 악어를 꼭 껴안는 방식으로 제압하기도 했다.


사육사들이 전문적인 훈련과 교육을 받았음은 물론으로 보인다. 경험도 많아 보인다. 사육사들은 베스티의 알 51개를 무사히 수거했다. 영상 속의 사육사들은 앞으로, 수백 개의 악어 알을 더 수거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