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협력센터 소통채널 개설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협력센터 소통채널 개설 外

2021.04.05 00:00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제공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제공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5일 진료협력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채널은 협력병의원과 주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개설됐다. 1대1 채팅을 통해 실시간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가입을 희망하는 협력병의원 의료진은 http://pf.kakao.com/_bwfvK으로 접속하면 된다.

 

■국립암센터는 5일 박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한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1984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중앙대 의대 내과학교실과 미국 메이오클리닉 소화기병연구소와 국립암센터에서 간질환을 연구해왔다. 간임 진료 가이드라인 수립을 주도하고 대한간암학회장을 역임하는 등 관련 분야 대표 전문가로 꼽힌다.


■차움은 5일 호르몬 치료센터와 암 재발 예방 클리닉, 디톡스헬스케어 클리닉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호르몬 치료 센터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갱년기 증상 및 대사증후군을 중점적으로 치료한다. 암 재발예방 클리닉은 암 재발을 방지하고 완치를 위한 검사와 건강관리에 중점을 둔다. 디톡스헬스케어 클리닉은 차움이 지난 10년간 쌓아온 데이터를 활용해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불편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체질 개선과 관리를 통한 개인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5일 지난해 세계 재생의료 사업에 조달된 자금이 전년 대비 50% 증가해 199억달러(약22조400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재생의료는 살아있는 세포를 이식해 손상된 인체 조직을 대체 또는 재생함으로써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 차세대 의료 기술이다. 줄기세포치료제, 바이오 소재, 조직 공학, 면역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분야 등이 포함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5일 아름다운재단과 ‘2021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만65세 이하의 여성장애인 25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7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