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세상에서 가장 독특하고 재밌는 파티, 어린이과학동아 팬파티

통합검색

세상에서 가장 독특하고 재밌는 파티, 어린이과학동아 팬파티

2013.12.26 00:00
가면파티, 만화강의, 과학실험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동아사이언스 사이언스홀에서는 이색적인 광경이 펼쳐졌다. 강아지, 판다, 악어 등 다양한 만화캐릭터가 그려진 가면을 쓴 어린이 25명이 한 자리에 모이기 시작한 것.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진 이색 모임은 바로 ‘2013 어린이과학동아 가면팬파티’였다. 어린이과학동아 편집부는 독자들과 친숙해지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팬파티를 마련했다. 지난 10월 1일자부터 11월 15일까지 어린이과학동아에 있는 팬파티 응모권 4장을 모두 모은 200여명의 독자들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가자 25명을 선발해 파티에 초대한 것이다.
 

◆어린이과학동아와 함께 성장하는 독자!

어린이과학동아 편집부가 진행한
어린이과학동아 편집부가 진행한 '2013 팬파티'에 참여한 어린이독자 25명은 저마다 좋아하는 어린이과학동아 속 만화캐릭터로 가면을 만들어왔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이번 파티의 압권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쓰고 온 캐릭터가면에 있었다. 독자들이 직접 만들어온 가면을 살펴보면 현재 인기리에 연재중인 요리스타 청의 청이, ‘천하무적 태권독의 황달이, ‘괴도꼬마S'뿐만 아니라 이미 연재가 끝난 엄마 어렸을 적에의 솔이, 오징어 등 캐릭터들이 다양했다. 어린이과학동아 만화들이 골고루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자 좋아하는 만화캐릭터를 그려왔지만 캐릭터 선택에는 저마다의 사연이 있었다. 만화 캐릭터가 자신이 키우는 애완동물의 성격과 비슷하거나, 만화 주제가 취미활동과 같거나, 엄마가 그려준 대로 가져왔다는 독자도 있었다. 하지만 공통된 점은 어린이과학동아를 친구 같은 존재, 자신의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조명진(서울 상원초 2)양은 “친언니들처럼 게을러지기 싫어서 부지런한 캐릭터를 닮고 싶어 요리스타 청이의 가면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커서 조재호, 은하수 작가님들처럼 그림도 예쁘고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어린이과학동아의 만화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진짜 독자! 열혈 독자!

선발된 25명의 독자들은 파주, 부산, 속초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어린이과학동아의 열혈독자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선발된 25명의 독자들은 파주, 부산, 속초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어린이과학동아의 열혈독자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선발된 25명의 독자들은 파주, 부산, 속초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어린이과학동아의 열혈독자다. 그동안 독자엽서를 자주 보내는 것은 물론, ‘명예기자’나 ‘지구사랑탐사대’ 등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이런 행운을 안게 된 것이다.
 
그중에서도 파티에 참여한 진솔(파주 문산동초 5)군은 지난 한 해 동안 어린이과학동아 명예기자와 지구사랑탐사대 활동을 모두 해온 진짜 열혈 독자다. 또 엽서를 자주 보내 잡지에 자주 실려 편집부나 열혈독자들 사이에선 연예인 못지않은 유명 인사이기도 하다.

 

진솔군은 “2013년은 어린이과학동아에서 명예기자, 지사탐 등 다양한 체험도 하고, 우수명예기자로 선정되기도 한 특별한 한 해였다”면서 “이렇게 열심히 활동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린이과학동아가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열혈 독자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선보여

어린이과학동아에 인기리에 연재중인
어린이과학동아에 인기리에 연재중인 '요리스타 청'의 은하수 작가가 만화 속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강의하고 있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이에 편집부는 독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아주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요리스타 청’의 조재호, 은하수 작가의 만화 강의가 그것.
 

은하수 작가님의 강의를 따라 청이 캐릭터를 그리고 있는 어린이독자의 모습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은하수 작가님의 강의를 따라 청이 캐릭터를 그리고 있는 어린이독자의
모습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조재호 작가는 어린이들에게 만화를 스케치하고, 색을 입히고, 잡지에 실리기까지의 과정을 낱낱이 공개했다. 잡지의 완성본만 보던 어린이 독자들은 연필과 손글씨로 그려진 스케치를 보고 마치 대단한 비밀을 확인한 듯 감탄사를 연발했다.
 
또 은하수 작가는 어린이들에게 만화 속 캐릭터들을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독자들은 그 손길을 따라 직접 그려보는 시간도 가졌다. 작가님이 독자들의 이름과 그림, 사인을 직접 쓴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

팬파티에 초대된 어린이독자 25명은 섭섭박사와 함께 퀴즈도 맞추고 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팬파티에 초대된 어린이독자 25명은 섭섭박사와 함께 퀴즈도 맞추고 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이밖에도 섭섭박사와 함께 글라이더와 과학 실험을 이용한 조별 게임, 어린이과학동아에 대한 퀴즈 맞히기, 보물을 찾고 편집부의 애장품 받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어린이과학동아는 팬파티에서
어린이과학동아는 팬파티에서 '요리스타 청' 은하수작가의 캐릭터
그리는 방법에 대한  강의, 직접 싸인한 책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엇다.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편예빈(고양 화수초 4)양은 "작가님께 직접 만화도 배우고 섭섭박사님을 실제로 만나 같이 실험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선물도 많이 받아서 오늘은 정말 최고의 크리스마스이브였다"고 말했다.

 

정영훈 어린이과학동아 편집장은 "2014년에는 어린이과학동아 독자들을 위해 올해보다 더욱 푸짐한 선물과 알찬 프로그램으로 팬파티를 준비할 예정이다"며 "다만 새해에는 1월 1일자부터 나오는 팬파티 응모권을 10장을 모아야 응모할 수 있으니 독자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