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과제 선정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과제 선정 外

2020.06.11 18:1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의료∙금융∙공공 등 6개 분야에서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과제 8개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데이터 활용체계를 기관 중심에서 정보주체 중심으로 전환해 개인의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자는 개념이다. 과제 선정에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실증서비스를 추진해 개인의 정보 결정권을 강화한다는 점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는 점이 고려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AI) 바우처’ 사업 지원대상 기업 15곳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AI 바우처 사업은 AI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과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먀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간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3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 560억 규모의 추가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추경 확정 후 오는 22일부터 추가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2020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지원 사업’에 DGIST 대학원생 4명이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최정현 로봇공학전공, 노현철 뉴바이올로지전공, 주빛나∙정민석 뇌인지과학전공 대학원생이 선정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연구지원을 받게 된다.


■바른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학 국민연합(과실연)은 오는 16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데이터3법 개정, 갈 길이 여전히 멀다’를 주제로 포럼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데이터 3법 개정으로 안전한 데이터 활용 국가 가능할까?’를 주제로 한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의 발표를 포함해 고학수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김보라미 법률사무소 디케 변호사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11일부터 ‘패밀리기업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패밀리기업 교육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소 패밀리 기업 인력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기술교육 프로그램이다. 2014년부터 진행해왔으면 올해에는 4595개의 패밀리기업을 대상으로 올 2월까지 58개 과정이 진행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