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이대목동병원, 병동 리뉴얼 및 신규 병동 개소식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이대목동병원, 병동 리뉴얼 및 신규 병동 개소식 外

2020.07.03 07:41
이대목동병원 제공
이대목동병원 제공

■이화여대 목동병원은 1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병동 리뉴얼 및 신규 병동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사를 진행한 병동은 4~8층과 11~12층이다. 별관동 3층에는 35병상의 38병동을 증설했다. 38병동의 경우 병동 전체가 음압유지가 가능해 감염병 특화병동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번 공사로 이대목동병원 병상은 700병상 규모로 늘어났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50명에는 세린계단백질 가수분해효소억제제인 카모스타트를 투여하고, 나머지 50명은 위약을 투입할 계획이다. 김양수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1일 경기 용인시 GC녹십자 연구개발센터에서 38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GC녹십자랩셀 창립 9주년, GC녹십자지놈 창립 7주년, GCCL 창립 1주년 기념식이 함께 진행됐다. 장기 근속자를 포함한 우수 직원 40명에게 근속상, 공로상, 모범상 등을 수여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홍순철 고려대 안암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산모 나이 많을수록 임신성당뇨 등 질병 위험이 커진다며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검사와 대비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홍 교수는 "평균 초산 연령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며 "특히나 산모가 고령일수록 고위험산모 전문의의 진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