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천랩-보령바이오파마 업무협약 체결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천랩-보령바이오파마 업무협약 체결 外

2020.07.13 18:32
 

■천랩과 보령바이오파마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것스캐닝'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존재하는 미생물 자체와 미생물의 유전적 정보를 일컫는다. 천랩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과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전국 병·의원을 대상으로 것스캐닝 영업을 담당한다.

 

■고려대 의료원은 지난해 10월 장애인 정원을 늘리고 올해 5월까지 67명을 채용했다고 13일 밝혔다. 고대의료원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장애인 고용확대와 차별 없는 직장 문화를 조성하려 한다”며 “채용 이후 직무적응과 고용안전을 위해 필요한 직무교육과 교양강좌 등 교육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연내 실고용 인원은 최대 140명 이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주영수 신임 기획조정실장을 포함해 지난 11일자로 연구조정실장 등 간부인사를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중환자 등을 위한 음압치료병상 30병상을 확보하고 연구시설(BL3) 확충 등 실질적인 중앙감염병 병원 체제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신종감염병 국가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