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생방송]UAE 화성탐사선 ‘아말’ 20일 아침 발사(6시58분)

통합검색

[생방송]UAE 화성탐사선 ‘아말’ 20일 아침 발사(6시58분)

2020.07.19 09:25
아말이 화성에 간 상상도. UAE 제공
아말이 화성에 간 상상도. UAE 제공

아랍에미리트(UAE)의 화성 탐사선 ‘아말’이 20일 오전 6시 58분(현지시간) 일본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UAE 우주청은 기상 조건 악화로 몇 차례 지연됐던 ‘아말’ 탐사선 발사를 20일 오전 6시 58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말은 당초 15일 발사 예정이었지만 기상 악화로 17일로 지연된 뒤 재차 지연됐다. 

 

UAE 우주청과 무함마드 빈 라시드 우주센터(MBRSC), 일본 현지 발사체 전문가들은 일본 다네가시마의 기상 조건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기상 조건이 재차 악화할 경우 또다시 변동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일본은 현재 규슈 지역을 중심으로 폭우 피해를 입고 있으며 ‘특정비상재해’로 지정하는 등 최악의 장마 피해를 입고 있다. 

 

아말 탐사선이 예정대로 20일 아침 발사된다면 중동 국가로는 처음으로 화성에 탐사선을 보내게 된다. 아말 탐사선은 화성 대기층의 얼음이나 오존 흔적을 찾는 고화질 카메라와 화성 대기권 아래 수증기를 분석하는 적외선 분광기 등이 탑재됐다. 2021년 2월경 화성에 도착할 예정이며 화성의 대기와 기후를 관측해 국제 우주 과학에 기여하는 게 목표다. 

 

※생방송 가서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SXsh4bQ52zY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