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대한신장학회 신임 회장에 김원 전북대병원 교수

통합검색

대한신장학회 신임 회장에 김원 전북대병원 교수

2020.10.08 00:00
김원 전북대병원 신장내과 교수. 전북대 병원 제공
김원 전북대병원 신장내과 교수. 전북대 병원 제공

전북대병원은 김원 신장내과 교수가 대한신장학회 제36대 회장에 선출됐다고 8일 밝혔다.


신임 회장 선거는 지난달 26일 서울 중구 코드야드메리어트 남대문에서 개최된 대한 신장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학회 회원의 80%가 참여했다.


김 신임 회장은 만성신질환과 급성신손상 분야의 치료 권위자다. 대한내과학회와 대한신장학회에서 다수의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현재 전북대병원 건강증진센터장을 맡고 있다. 회장 임기는 1년으로 대한신장학회 주요회의 주관, 대한신장학회 국제학술대회 의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 교수는 “변화하는 세상에 맞추어 대한신장학회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며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함을 물론, 회원들 간의 소통 및 연구력향상을 위해 학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신장학회는 1980년 창립된 신장학과 관련된 내과, 소아청소년과, 기초연구교수, 봉직의와 개원의, 약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다학제 학회다. 총 2000여명의 회원이 등록돼 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