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수면의학회 젊은 연구자상에 임희진 교수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수면의학회 젊은 연구자상에 임희진 교수 外

2020.10.13 19:03
임희진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신경과 교수. 한림대의료원 제공
임희진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신경과 교수. 한림대의료원 제공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지난달 18일 임희진 신경과 교수가 제54차 대한수면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임 교수는 가장 흔한 두통 중 두 가지인 편두통과 긴장성 두통 환자에서 두통 발작이 자주 일어나는 호발 시간대를 조사한 ‘편두통 및 긴장성 두통에서 두통 발작의 호발 시간대와 일주기 리듬에 대한 연구결과’ 논문으로 수상했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와 한국혈관학회는 올해 국제혈관생물학총회에 전 세계 40개국 약 1200여명이 참여하며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9~12일 국내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선정하여 국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한 패널 토론을 생중계했다. 초청강연을 포함한 학술발표는 사전녹화돼 이달 10일까지 약 한달간 공개됐다. 


■대한병원협회는 이달 21~23일 3일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2020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F)를 개최키로 최종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으로 그동안 개최시기를 두 차례 연기했었다.


■원자력병원은 지난 12일부터 신경발달클리닉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발달지연과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두통, 어지럼증, 뇌전증, 신경섬유종증 등 신경유전질환 등을 조기에 진단해 정상 발달을 돕는게 목적이다. 원자력병원 본관동 2층 소아청소년과 내에 설치됐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0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