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질병청, 독감백신 공급 부족 우려에 "이번 주까지 공급 완료"

통합검색

질병청, 독감백신 공급 부족 우려에 "이번 주까지 공급 완료"

2020.10.14 10:43
"이번 절기 독감백신, 작년보다 467만명분 많아"

만13~18세 독감 예방 접종 재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유통 중 상온 노출 사고로 접종이 중단됐던 만 13∼18세 이하 청소년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재개된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의 한 소아과에서 간호사가 독감 백신을 꺼내고 있다. 2020.10.13 yatoya@yna.co.kr

질병관리청은 14일 일선 의료기관의 독감 백신 물량 부족 우려와 관련해 "이번 주까지 정부조달 물량의 공급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유통 과정에서의 일부 '상온 노출' 사고로 중단됐던 국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사업이 전날 만 13∼18세 청소년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됐으나 일선 의료기관에서 백신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는 사례가 나오자 공급 대책을 밝힌 것이다.

 

질병청은 "일부 의료기관이 독감 백신을 자체 조달하는 과정에서 기관별 편차가 발생해 백신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13∼18세 접종 사업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백신이 없는 의료기관에는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주까지 정부조달 백신의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며, 의료기관의 백신 접종률과 공급현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겠다"고 덧붙였다.

 

질병청은 약 100만명 접종 분량의 백신 회수로 인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물량 부족 우려에 대해서는 "질병청이 보유한 34만도즈(1도즈는 1회 접종분)를 민간의료기관에 공급해 부족분을 충당하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절기 독감 백신 공급량은 수거·회수량을 고려하더라도 작년보다 467만도즈가 증가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질병청과 별개로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올해 독감 백신 추가 생산량 40만도즈를 투입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질병청은 "질병청의 여유 물량 34만도즈는 기존 국가 총액계약 물량 내에 포함된 여유 보유분으로, 40만명분의 추가 생산량과는 별개"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