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안 공청회 18일 개최

통합검색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안 공청회 18일 개최

2020.11.17 14:37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1~2025년 5년간의 과학기술 인재정책의 기본 방향을 담은 ‘제4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18일 오후 3시에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은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공계 지원 특별법’에 의해 범정부 차원으로 5년마다 수립하는 과기 인력 분야 최상위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5월부터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기획위원회를 통해 기본계획안을 마련해 왔다.


이번 공청회는 오명숙 홍익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박계현 GE코리아 이사, 안준모 서강대 교수, 윤희숙 재료연구소 실장, 이영완 조선일보 과학전문기자(한국과학기자협회장), 정택렬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과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공청회는 과기정통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현장 참석도 가능하지만 참여 인원수가 50명 이하로 제한된다.


정부는 공청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해 제4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안)을 12월중 미래인재특별위원회에 보고하고,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에서 확정할 예정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