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배신규 엠디뮨 대표 산업부장관상 수상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배신규 엠디뮨 대표 산업부장관상 수상 外

2020.12.08 05:11

 

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는 3일 배신규 엠디뮨 대표가 2020 바이오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고용창출 부문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엠디뮨은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 청년 친화적 기업문화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4일 온라인으로 ‘2021 새 비전 및 미션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비전은 ‘환자 중심의 파트너십, 과학 분야의 리더십, 인재 개발을 통해 2024년까지 스페셜티 케어 분야의 리더가 된다’이다. 미션은 ‘환자들을 위한 한마음으로 선도적인 특화혁신기업으로 변화함으로써 환자들 삶의 치료 파트너가 된다’로 정했다.  


■고려대 의대는 2~5일 미국 어바인 캘리포니아대 의대와 공동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심포지엄은 의학계 화두에 대해 양교 교수진이 지견을 나누고 교원 간 학술,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3회를 맞았으며 매년 교대로 주최를 맡는다. 올해 행사주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시대의 의학 연구와 교육이었다.


■경희의료원은 한상순 의료협력팀 간호사가 제14회 서덕출 문학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서덕출 문학상은 아동문학가 서덕출의 삶과 작품세계, 문학정신을 기리고 역량 있는 아동문학가의 창작의욕을 높이고자 제정된 문학상이다. 한 간호사는 동시집 ‘세상에서 제일 큰 키’로 상을 받았다. 한 간호사는 “아이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감동과 위안을 줄 수 있는, 안식처같이 따뜻한 문학가로 성장하며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세브란스병원이 올해 4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병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제품 및 서비스 고객이 평가한 만족의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올해 4분기 조사는 기업과 대학 131개에 대해 이뤄졌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보다 1점 상승한 83점을 받아 NCSI 병원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