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비만잡는 외과의사 캠페인 진행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비만잡는 외과의사 캠페인 진행 外

2021.03.04 06:52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제공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제공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는 3일 고도비만과 비만형 당뇨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비만잡는 외과의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4일 세계 비만의 날을 맞아 비만대사수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도비만의 위험성과 비만대사수술의 치료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 포스터를 제작해, 비만대사수술 기관 인증 병원 및 인증의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경희의료원은 3일 박명재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가 번역한 ‘벤틸레이터 북’이 출간됐다고 밝혔다. 이 책은 기계환기 치료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인터넷 서점 아마존에서 호흡기학 분야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휴이노는 3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부정맥의 조기진단을 위한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휴이노는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의료기기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웨어러블 심전도기기의 사용과 부정맥의 조기진단 및 치료 관련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내달 11일까지 ‘2021 제1회 3차원(3D)프린터 활용 보조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장애인과 고령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기기를 발굴하고, 발굴한 보조기기를 센터의 공유 플랫폼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일상활동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보조기기나 기존 보조기기의 기능 및 디자인을 보완한 제품이나 부속품을 공모할 수 있다. 3D프린터로 제작이 가능해야 한다.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는 4일 서울 용산구 의협임시회관에서 '의료행위의 형별화와 행정처분의 제문제'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과 이얼 의사면허제도연구팀장, 김형선 연구원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박형욱 단국대 의대 교수와 김준래 변호사 등이 참여하는 토론도 진행된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0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