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제12대 항암요법연구회장에 장대영 한림대성심병원 교수

통합검색

제12대 항암요법연구회장에 장대영 한림대성심병원 교수

2021.03.10 00:00
장대영 한림대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한림대의료원 제공
장대영 한림대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한림대의료원 제공

 

한림대의료원은 10일 장대영 한림대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제12대 대한항암요법연구회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이달 1일부터 2년간이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국내 대표적 항암요법연구기관으로 데이터센터와 11개 암종별 질병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1998년 창립해 110개 의료기관 소속 종양내과 전문의 약 900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장 회장은 한림대 의대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서울아산병원 임상강사와 미국 프레드허친슨얌연구센터 박사후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이후 한림대 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에 취임했고, 현재 한림대의료원 중앙임상의학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 위암분과위원장과 총무이사, 데이터센터장 등도 역임했다.


장 회장은 “항암치료 임상연구기관으로서 다기관, 다국가 임상연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기존 연구 인프라 향상에 힘쓰겠다”며 “국내외 제약사,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련 정부기관들과 협조를 통해 임상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암치료 임상연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