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한림후원회 10주년 맞이 행사 개최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한림후원회 10주년 맞이 행사 개최 外

2021.04.14 07:38
한림대성심병원 제공
한림대성심병원 제공

■한림대성심병원은 13일 지난해 한림후원회 10주년을 맞아 ‘당신 덕분에 힘이 됩니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림후원회는 1999년 개원 시부터 한림대성심병원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시작한 후원 활동단체로 2010년 10월 공식 설립됐다. 행사는 한림후원회 후원자와 참가 교직원들을 위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후원자에게 기념일이 인쇄된 수건 2종과 편지를 상자에 담아 개별 배송했으며 소아병동에 입원한 환아에게는 인형과 보호자에게는 인테리어 책자를 선물했다. 교직원에게 이케아 광명점 후원으로 선물이 전달됐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은 지난 11일 ‘제63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독과 진정 분야 세션과 함께 최근 발표된 임상진료지침에 대한 세션이 진행됐다. 세미나와 함께 이날 소화기내시경 교과서 출판 기념회도 함께 열렸다. 학회 산하 다학제소화기치료연구회, 내시경영상연구회, 내시경대사비만연구회 등 8개 연구회가 저술한 주제별 책자가 발간됐다. 


■서울대병원은 13일 곽철·정창욱 비뇨의학과 교수와 강건욱 핵의학과 교수, 바이오기업 셀비온이 거세저항전립선암 진단제와 치료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진단제와 치료제는 ‘전립선특이막항원(PSMA)’을 표적으로 한다. PSMA는 전립선세포 표면에 주로 존재하는 단백질로 치료제는 이를 표적하는 방사선 동위원소를 활용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한다. 임상시험 참가 환자들은 6주 간격으로 4회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헬스케어기업 벡톤디킨슨코리아는 13일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1000만원 상당의 당뇨관리물품을 기탁하는 한편, 인슐린 치료 환자 소통 위한 카카오톡 채널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부 당뇨관리물품은 슐린 투여 환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슐린 주사바늘 500박스와 알코올 스왑 100박스다. 개설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환자들이 인슐린 주사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답할 예정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