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계 소식] 이달의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 등

통합검색

[과학계 소식] 이달의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 등

2014.08.11 18:44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8월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신코 강인성(40) 부장과 현대자동차 김철민(51) 팀장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인성 부장은 14년간 형광 분광 광도계, 가시 자외선 분광 광도계, 모바일 기기의 윈도우 패널 측정기 등 다양한 분석, 계측 장비를 개발해 국내 기초과학기술 및 모바일기기의 품질 향상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철민 팀장은 25년간 자동차 전기, 전자분야 설계 및 평가 부문에서 다양한 제품개발에 전념해왔다.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 다양한 고객 편의 신기술을 개발해 자동차 전기, 전자 분야 기술발전에 기여했다.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공동으로 ‘한림미래과학캠프’를 12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DGIST 교수진과 함께하는 물리, 생물, 뇌과학, 로봇공학 등 과학에 대한 ‘주제별 연구활동’이 이어진다. 또 DGIST 차세대융복합연구센터 및 ETRI 대경권연구센터 견학’, ‘DGIST 조정부 체험활동’, DGIST 및 KAIST, 서울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소속 한림원 석학과 함께 이공계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멘토와의 대화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림미래과학캠프는 한림원이 진행하는 ‘청소년과학영재사사’사업의 일환으로 250여명의 지원자 가운데 30명의 중‧고등학생을 선발해 진행하고 있다.

 

■ 사단법인 동그라미 재단은 사회교육기업 ‘희망제작소’와 공동으로 23일, 24일 양일간 대전 대덕연구단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하는 과학강연프로그램 ‘사랑에 빠진 과학: 사과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개발도상국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기술을 연구하는 ‘적정기술’이 주제다. 이번 캠프는 40~60대의 과학계종사자 시니어와 대전 내 고등학생 또는 17~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makehope.org/?p=19949) 참고.

 

 

태그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